북미원주민 선교

명칭

“오그랄라”는 북미원주민 수(Sioux)족의 하위 부족인
“라코타” (Lakota)의 한 부족입니다.

협력 선교

사우스 다코타에 위치한 Oglala Recreation Center

교회의 여섯번째 비전 (=우리는 북미원주민의 역사적 상처와 아픔에 동참하여 지속적으로 치유와 화해를 위한 성육신적 사역을 담당한다)에 따라 북미원주민의 한이 서린 “운디드니” 가 있는 Pine Ridge Indian Reservation 지역을 매년 방문하고 그들의 친구가 됩니다. 아울러, 미네소타 페쥬타지지 장로교회를 지원함으로 그 지역에 복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사역

  1.  Oglala Recreation Center 여름 선교 캠프에 매년 중, 고등부 학생들이 참가하여 북미원주민 청소년과 우정을 나누며 선교의 기초를 세우고 있습니다.
  2. 중, 고등부 학생들의 북미원주민 선교에 참여로 미래의 북미원주민 선교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3. 2019년부터는 화해 사역의 기초위에서 어른들과 중, 고등부 학생들이 연합하여Oglala 주민을 위한 사역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친교, 미용, 네일, 건축…)
  4. 미네소타에 위치한 페쥬타지지 장로교회의 사역을 계속 유지하여 주민 속으로 들어가 실제적인 사역의 열매를 맺는다

볼리비아 선교

명칭

“와르네”는 볼리비아의 산타크루즈 도시에 있는 마을 이름 입니다

협력 선교

최상락선교사

교회의 일곱번째 비전 (=우리는 중, 남미 모든 국가에 한 개 이상의 교회와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복음을 전한다)에 따라 볼리비아 산타크루즈에 교회와 교육기관을 설립하는 것 입니다.

사역

  1. 매년 1회 이상 산타크루즈 와르네를 방문하여 단기선교를 실시
    현재 3차 사역을 마치고 2019년 4차 단기선교 계획
  2. 현재까지 교회 담장과 친교실을 건축
  3. 앞으로 사역: 유치원 설립 (2019년 2월에 기초공사 예정)